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공간소개 시민청 주요사업

즐겨찾는 메뉴

현재 페이지를 즐겨찾는 메뉴로 등록하시겠습니까?

(즐겨찾는 메뉴는 최근 등록한 5개 메뉴가 노출됩니다)

    보내기
    URL 주소

    주요사업

    주요 프로그램

    시민청 주요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공모 웨이브 "새로운 예술의 물결이 시민청에서 시작된다"는 의미의 시민청 예술공모 사업입니다. 전시, 공연, 워크숍 3개 분야의 우수작을 매해 선발하여 시민청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예술의 경험을 선사합니다.
    다이음 시민들이 다양한 모임을 개최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민모임 활성화 프로그램입니다. 3인 이상의 시민모임을 대상으로 모임공간, 기자재, 전문가 초청 등의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공간지원사업 시민활동 지원 및 시민참여 확대를 위한 시민청 공간지원사업으로 연 2회(상반기, 하반기) 공모를 통해 전시장, 공연장, 워크숍 공간 등 시민청 대관 공간 및 부대시설 이용을 무료로 지원합니다.
    공연 및 행사 시즌제 시민청 공연∙전시∙워크숍∙장터∙체험 등으로 구성된 계절 행사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분기별로 새로운 주제 아래 기획하고 있습니다.
    토요일은 청(聽)이 좋아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책임지고 있는 ‘토요일은 청이 좋아’는 다양한 음악장르의 유명 아티스트와 시민예술가가 함께 만드는 특별공연과 민관단체와의 협업을 통한 캠페인, 기획전시, 체험프로그램 등 시민참여형 시민청 대표행사입니다.(코로나19로 잠정중단)
    한마음살림장 시민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과 디자인 상품의 ‘아트마켓’ 및 각종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시민참여형 ‘소통장터’가 열립니다. 수공예품 및 각종 문화체험은 시민참가자가 직접 만든 물품으로 가득할 뿐만 아니라 시민참여 무료체험 이벤트도 진행을 하고 있어 다양한 시민참여가 가능한 장터입니다.
    활력콘서트
    (쇼는 계속된다)
    시민의 휴식과 공연문화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활력콘서트는 <시민청예술가>가 음악, 연극,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시민에게 활력을 선물하는 시민청 상설 문화공연입니다.
    (코로나19 기간 공연기회를 잃은 시민예술가들에게 뮤직비디오를 제작지원하는 <쇼는 계속된다>가 2020년부터 진행 중이며 이들의 공연과 인터뷰를 시민청TV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바스락콘서트 바스락콘서트는 시민청 공모<웨이브2020~2021>를 통해 우수한 아마추어 및 전문공연팀을 선발하여 연 100명 규모의 중급공연장인 <바스락홀>에서 매월 무료 정기공연을 기획해왔습니다. 시민청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습니다.
    기념일행사 시민청에서는 시민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삼일절, 어린이날, 현충일, 광복절을 기념하는 행사가 기획됩니다. 공연, 체험프로그램, 기획전시 등 다양한 행사에 참석하여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가세요.
    전시 담벼락미디어 6개 벽면 내 66개의 모니터의 미디어월 공간인 담벼락미디어에서 시민청 공모 <웨이브2020~2021>을 통해 선정된 미디어아트 작품이 2개월 마다 새롭게 선보입니다.
    소리갤러리 5채널 영상과 사운드로 구성된 소리갤러리에서 시민청 공모 <웨이브2020~2021>을 통해 선정된 영상작품이 2개월 마다 새롭게 선보입니다.
    도시사진전 서울의 도시성을 주제로 시민대상 공모를 통해 선발된 사진작품을 시민청과 시청역 지하통로에서 전시하며, 선정된 시민예술가들을 위한 워크숍도 진행됩니다.
    시민청갤러리 회화, 설치, 미디어 등 다양한 장르의 전시를 ‘시민청 공간지원사업’을 통해 선정하며, 시민기획단의 기획전시도 개최됩니다. 저렴한 대관료로 대관전시도 가능합니다.
    워크숍
    캠페인
    마음치유 캠페인 코로나 블루 등으로 지친 시민들의 치유와 자기발견을 주제로 한 캠페인을 전문가와 참여시민이 함께 기획합니다.
    워크숍 시각예술, 사운드아트, 현대무용 등 시민을 대상으로 예술가가 기획한 참여 중심의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몸짓의 언어, 융합예술, 가족의 소통 등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 참여한 시민에게 깊이있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거버넌스 자율기획 독창적 아이디어와 구현능력을 지닌 시민들로 해마다 선발되는 시민기획단이 자신의 작업을 발표할 기회입니다. 시민기획단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시민청은 소정의 예산과 전문가 지원, 홍보를 지원하게 됩니다.
    정책카페 시민기획단에서 경험을 쌓은 시민디렉터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사업으로, 서울시민이 시민청 사업을 직접 기획해가는 주체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인식개선 프로젝트 시민청에 대한 시민의 인식개선을 위해 시민청과 함께한 시민 참여자 인터뷰에 기반하여 웹콘텐츠 제작하고 온라인으로 발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기타 VR시민청 시민청 공간을 VR로 구현하여 공간정보를 제공합니다. 시민청이 기획하는 공연, 전시, 워크숍 프로그램도 VR시민청을 통해 격월마다 온라인으로 공개됩니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시민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