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와 예술로 행복한 도시 만들기 ”

  • home
프린트
  • 페이스북 아이콘
  • 트위터 아이콘
  • 링크복사

종료된 프로젝트

하홈콤 프로젝트 EP -

  • 모금기간2021.08.02 ~ 2021.08.20
  • 남은기간 0일
  • 목표모금액1,500,000 원
목표금액 110%
보너스

프로젝트 상세소개



프로젝트 소개

 2019년 하홈콤의 결성 이후, 하홈콤은 여러가지 시도를 통해 '아티스트로 살아남기'라는 지상최대의 과제를 수행해 왔습니다. 2020년 첫 싱글 <연패행진>발매 이후, "문화가 있는 날 - 청춘마이크"에 참여하여 공연 역량을 쌓아 올리고, 각자의 앨범, 싱글 작업을 통해 영상적, 음악적 완성도를 높이려 노력했지요. 당연히 음악으로 돈도 벌면서..!



(하홈콤의 활동 2019~2021)


 각자의 작업을 정신없이 이어나가던 하홈콤은 밴드 레이버후드의 건반이자, 알앤비/힙합 프로듀서 한상국(KUK)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2021 <Wave to>, <REST>를 발매하고 개인 프로젝트 앨범을 준비하고 있던 KUK는 작업을 위한 새로운 영감이 필요했고, 하홈콤은 그런 KUK와 음악적 동력을 주고받는 사이가 될 수 있었습니다.


Wave to / LABORHOOD (레이버후드) - genie

(레이버후드 - Wave to)


 서로의 작업에 피드백을 주고받고, 서로의 작업물에 여러 형태로 참여하게 되면서 하홈콤과 KUK는 자그마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의 이름은 "With KUK". 하홈콤과 KUK가 함께 자그마한 음반을 만드는 음반제작 프로젝트입니다. 샘플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곡을 만드는 전통적인(?) 힙합/알앤비 프로듀싱에서 벗어나, 건반 연주자의 멋진 연주를 바탕으로 브라스, 베이스 등의 세션과 함께 "진짜 음악"에 가까운 음반을 만드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입니다.


 하홈콤만의 재치있는 음악성과 KUK의 정교한 음악적 역량을 융합시켜 한단계 높은 음악을 세상에 내놓고 싶습니다.



프로젝트 세부내용

 EP "With KUK"은 하홈콤과 KUK가 함께 만들어내는 하홈콤의 프로젝트 앨범입니다.


 KUK와 함께 음반을 제작함으로써 하홈콤이 계속해 느껴왔던 음악적인 완성도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하홈콤의 팬들에게 한단계 높은 음악을 선보이려 합니다.


 음반의 곡 수는 3곡으로 하홈콤이 짧은 기간 집중해 만들어 낼 수 있는 작은 EP를 기획하였습니다. 하홈콤, KUK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세션 혹은 작,편곡으로 참여 할 수 있도록 최대한 많은 아티스트들을 섭외하고 있습니다.


 음반의 아트워크는 하홈콤의 아트워크를 도맡아 책임져주시던 "장캐"님께 다시한번 부탁드려 하홈콤이 가지고 있는 키치한 캐릭터성을 부각시킬 생각이며, 타이틀 곡의 영상 혹은 라이브 영상을 뛰어난 영상디렉터 "영일만필름"과 함께 작업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장캐님의 아트워크)


MV] 사라카야콤슨 (SarahKayaComson) - If There Is No Love (Feat. Alt) / Official  Music Video - YouTube

(영일만필름 "if there is no love" M/V)


 이 프로젝트를 통해 하홈콤의 EP 1장과 뮤직비디오 1편을 제작해 공개할 예정입니다.



기부금 활용 계획

 총 예산은 300만원으로 앨범 제작에 필요한 부대비용과 인건비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인건비 : 뮤직비디오 제작 "영일만필름", 아트워크 제작 "장캐" 의 인건비 및 외부 작/편곡, 세션, 믹스 및 녹음실 이용 비용 약 250만원

 장비대여료 : 뮤직비디오 제작을 위한 장비대여 40여만원, 리워드 제작비용 약 10여만원

 예산의 일부를 기부금으로 충당할 수 있다면, 인디뮤지션 하홈콤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리워드 계획

 앨범의 진행사항이 담긴 가녹음파일 및 뮤직비디오 기획일지 등과 함께 고음질 앨범파일을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일정금액 이상의 기부자분들께는 앨범의 아트워크를 사용한 엽서와 스티커를 제작해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희망하시는 모든 기부자분들의 성함 혹은 닉네임은 뮤직비디오 크레딧에 기재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