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창작 초연 중심 제작극장남산예술센터

HOME 예술공간 남산예술센터 주요사업

즐겨찾는 메뉴

현재 페이지를 즐겨찾는 메뉴로 등록하시겠습니까?

(즐겨찾는 메뉴는 최근 등록한 5개 메뉴가 노출됩니다)

    보내기
    URL 주소

    주요사업

    창작 초연 중심 제작극장
    민간 협력극단과의 공동제작 시스템

    남산예술센터는 민간 협력극단과의 공동제작 방식을 통해 한국 연극의 반경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프로덕션 제작비, 극장 시스템과 기술 지원, 극장 프로덕션 전문인력, 연습 공간, 사전제작 워크숍, 드라마터그, 희곡집 발간, 국내 및 해외 극장 네트워크를 통한 유통 확대 등 창작자들에게 최적의 창작환경을 조성하며, 공동제작 작품을 중심으로 한 창작 초연 중심 제작 극장으로서의 정체성과 미션을 지켜가고자 합니다.

    동시대 다원성
    시대를 질문하는 주제 의식, 시대를 포착하는 연극 양식

    남산예술센터는 2016년부터 연극의 범위를 보다 확장하였습니다. 동시대 다원성을 지향하는 작가들의 시대를 질문하는 주제 의식과 시대를 포착하는 다양한 연극 양식들을 수용합니다. 기존 희곡 텍스트 기반 창작 작업뿐 아니라 텍스트에 구애 받지 않으며 새로운 양식 실험에 도전하는 개념 기반의 창작 작업 또한 동시대 연극에 공존하는 연극 양식으로서 남산예술센터 무대 위에서 새롭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극작가 중심, 창작 희곡의 중심지
    라이팅(Writing) / 뉴라이팅(New Writing)

    남산예술센터는 동시대성과 현대 연극을 표방하며 텍스트를 기초로 하는 희곡, 창작극의 산실 역할을 해왔습니다. 앞으로도 극작가를 극장의 중심에 두고, 한국 연극의 흐름을 형성하는 주요 작가들의 신작 창작 작업, 신진 작가들의 가능성을 발굴·육성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희곡의 원형을 존중하는 전통적인 글쓰기뿐만 아니라, 현대 사회의 다원성을 반영하는 새로운 글쓰기를 포함합니다. 텍스트의 모든 것, 남산예술센터가 함께 합니다.

    성장 단계별 제작 동행

    중극장 규모의 남산예술센터는 일정한 제작 경험과 체력을 갖춘 극단과 창작자 중심으로 제작 기회가 부여되어 온 편입니다. 2016년부터는 중극장으로의 확대 가능성을 지닌 소극장 작품, 주제의 변주와 확장 가능성을 품은 젊은 창작자들의 작품을 위한 별도의 제작지원 시스템이 마련됩니다. 서울연극센터와의 협력·연계 프로그램, 주제 기획전 등은 작가와 작품, 극장이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제작 동행 프로그램입니다.

    위로가기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