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새로운 문화를시민과 다함께
신청/참여
공간소개
예술가와 시민의 행복을 위한문화예술공간입니다.
사업소개
서울문화재단이 진행하는주요사업입니다.
새소식
서울문화재단의 새로운 소식을만나보세요.
기관소개
시대와 나란히, 시민과 나란히서울문화재단입니다.
전체메뉴
즐겨찾는 메뉴
현재 페이지를 즐겨찾는 메뉴로 등록하시겠습니까?
(즐겨찾는 메뉴는 최근 등록한 5개 메뉴가 노출됩니다)
서울문화재단 전 직원은 시민에게 만족을 넘어 감동을 드릴 수 있는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하며 다음과 같이 약속합니다.
1.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생활 속 문화예술 서비스를 펼치겠습니다. 2. 예술가의 열정과 역량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창작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3. 시민 모두가 예술을 통해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문화예술도시 서울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1. 시민과 예술가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2. 시민과 예술가와의 약속을 성실히 지키겠습니다. 3. 모든 시민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매년 만족도를 평가 받겠습니다. 4. 정직하고 공정한 자세로 업무를 처리하며 부패 방지 및 청렴 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5. 문화 격차를 줄이기 위해 소외계층을 배려하며, 공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방문하는 경우, 하던 일을 중단하고 요구 사항을 경청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전화가 올 경우,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 소속과 성명을 밝힌 후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시민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하는 경우, 이를 접수하여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시민이 원하는 방법으로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각 부서와 업무별 담당 직원의 연락처를 누리집(홈페이지, www.sfac.or.kr)에 공개하고 온라인 고객센터' 메뉴를 통해 쉽게 시민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 항상 시민의 입장에서 모든 민원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며, 민원인에게 어떠한 금품이나 향응도 받지 않겠습니다. - 타 부서·기관과의 협조 등의 이유로 부득이 처리가 늦어지는 경우 반드시 진행 상황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 행정 실명제와 정보 공개 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객의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개인 정보 보호법을 철저히 준수하고 이에 필요한 관리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담당 직원의 무성의한 태도나 불찰로 인해 불편을 드리게 되는 경우 정중히 사과하고 동일한 불편이 반복되지 않도록 임직원 재교육을 하겠습니다.
- 서울문화재단의 서비스를 이용한 이해 관계자를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시민 만족도 조사>를 하여 그 결과를 공개하고, 부족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시정하겠습니다. - 서비스 제공 성과를 임직원 평가 자료로 활용하고, 우수 부서 및 직원을 포상하는 등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서비스 헌장의 내용은 재단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항시 공개하고, 시민과 예술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전화, 고객 엽서 및 온라인 고객 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내 주시기 바랍니다. 시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그 결과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불편을 겪었거나 부당한 대우를 받았을 경우, 재단 직원이 위법한 행위를 했을 경우에는 재단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재단 직원의 친절ㆍ성실사례를 작성하거나 제도 개선 및 정책 전반에 대한 건의 사항 등도 내놓을 수 있습니다. - 재단 직원이 업무와 관련하여 금품을 수수하거나 향응을 제공받은 경우, 특정인에게 특혜를 제공하는 경우, 직위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얻기 위해 이권에 개입하는 경우가 있다면 재단의 ‘청렴비리신고센터’(서울문화재단 감사팀, ☎02-3290-7151)를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 익명 또는 가명으로 의견이나 불편 사항을 제시하는 경우 회신이 어려우므로 가급적 신청인의 주소, 성명 등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청렴 사회 조성을 위해 민원 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일 등 특혜의 소지가 없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