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술인지원센터

공지사항

[공고] 서울예술인지원센터 2025년 하반기 수시대관 공고(6.30. 업데이트)

  • 예술청팀
  • 2025.05.30

조회수 : 224

서울예술인지원센터 2025년 하반기 수시대관 공고 상세 이미지 (하단 상세 텍스트 참고)

서울예술인지원센터 2025년 하반기 수시대관 공고

서울문화재단 서울예술인지원센터에서
2025년 하반기 수시대관을 진행합니다.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 사 업 명 : 서울예술인지원센터 2025년 하반기 수시대관 □ 이용대상 : 서울문화재단 통합회원인 (예비)예술인 및 예술단체 □ 접수기간 및 대관기간 - 미련홀 1, 2

대관희망일 최소 3일 전까지 잔여시간대에 한해 대관 가능
매월 1일(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추가 오픈, 당월 포함 2개월 단위

- 렉처룸(야고라), 프로젝트룸, 세미나룸
접수기간 대관기간 비고
1 2025년 6월 1일(일) 9:00 ~
6월 7일(토) 18:00
2025년 7월
(7월 1일(화) ~ 7월 31일(목))
접수기간은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 시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게시판 사전 안내
예정
2 2025년 7월 1일(화) 9:00 ~
7월 7일(월) 18:00
2025년 8월
(8월 1일(금) ~ 8월 31일(일))
3 2025년 8월 1일(금) 9:00 ~
8월 7일(목) 18:00
2025년 9월
(9월 2일(화) ~ 9월 30일(화))
4 2025년 9월 1일(월) 9:00 ~
9월 7일(일) 18:00
2025년 10월
(10월 1일(수) ~ 10월 31일(금))
5 2025년 10월 1일(수) 9:00 ~
10월 7일(화) 18:00
2025년 11월
(11월 1일(토) ~ 11월 30일(일))
6 2025년 11월 1일(토) 9:00 ~
11월 7일(금) 18:00
2025년 12월
(12월 2일(화) ~ 12월 31일(수))

※자체사업, 정기대관 등의 사유로 대관불가기간이 있으므로 '대관가능일정(불협칙)' 확인 필수

□ 운 영 일 : 화요일~일요일 10:00~21:00

※휴관일 : 월요일, 법정공휴일, 임시휴무일, 재난 사전 공지일

□ 공간현황
공간명 면적 수용인원 최대이용시간 대관목적 및 용도
1 미련홀 1·2 27㎡ 12명 월 27시간 문화예술과 관련된 전문적인
활동 및 기획·창작 활동을
하는 (예비)예술인과
예술단체에 공간을 제공함
2 라켓룸(야고라) 106㎡ 40명 월 54시간
3 프로젝트룸 121㎡ 50명 월 108시간
4 세미나룸 125.56㎡ 50명 월 54시간
□ 대관료 및 대관시간
공간명 대관료(원) 대관시간 점검시간
시간당 전일 이용시간
1 미련홀 1·2 무료 10:00~11:00 14:00~15:00 18:00~19:00 13:00~14:00
2 라켓룸(야고라) 12,000 108,000 11:00~12:00 15:00~16:00 19:00~20:00 17:00~18:00
3 프로젝트룸 14,000 126,000 12:00~13:00 16:00~17:00 20:00~21:00
4 세미나룸 15,000 135,000

※부가가치세 별도

※점검시간의 경우 별도대관 불가, 대관시간에 포함되는 경우
(적립 및 적출 시간대 대관)에 한하여 이용 가능

※공간이용은 반드시 대관시간 내에 마무리해야 함(준비 및 정리시간 포함)

□ 부대설비
공간명 부대설비 비고
1 미련홀 1·2 빔프로젝터(무서프로그램 내장 전자칠판), 화이테이블,
의자(12개), 화이트보드
부대설비는
공간 대관
시 무상
제공되며,
공간별로
구축되어
있음
(타 공간
부대설비
대여 불가)
2 라켓룸(야고라) 무성엠프(1개), 무선마이크(2개), 빔프로젝터(2개),
포디움(1개), 1인용 책상(20개), 의자(40개)
3 프로젝트룸 무성엠프(1개), 무선마이크(2개), 빔프로젝터(1개),
포디움(1개), 2인용 책상(10개), 의자(50개)
4 세미나룸 엠프(1개), 무선마이크(4개), LED(1개), 포디움(1개),
20인용 책상(1개/고정), 6인용 책상(5개), 의자(50개)
전용 회의실(6명 수용 가능) / 컨트롤룸
□ 신청방법
접수처 필요사항
서울문화재단 통합대관시스템
(대관신청>서울예술인지원센터)
(https://sirs.sfac.or.kr/)
• 대관목적 등 신청내용
• 대관 준수사항 서약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 대관신청률 설치계획

- 대관시스템에서 신청정보를 작성하고 대관준수사항과 개인정보 수집 등 약관 동의
바랍니다.

- 대관신청률 설치계획서에는 일체의 공간 작업 및 기본제공 부대설비 외 다른
기자재의 반입·사용 계획을 모두 기재하여야 합니다.(미제출 또는 대관 이후 통보 시
작업 불가할 수 있음. 해당 없을 시에는 '해당 없음'으로 기재하여 제출)

□ 선정방법 - 미팅룸 1·2 【행정검토】

제출서류 및 대관목적, 용도와의 부합성 확인(재단 대관 담당자)후 가/부 판단

- 그 외 유료공간(세미나룸, 프로젝트룸, 렉처룸(아고라)) 【행정검토 및 대관심의】

필수 제출사항 및 결격사유 여부 확인(대관 담당자) 후 가 로 통과되면 대관심의위원회(외부 전문가)를 진행하여 승인여부 결정

※ 자세한 배점 기준은 서울예술인지원센터 대관 운영내규(불임 2) 확인 바랍니다.

□ 대관절차
  1. 신청접수
  2. 행정검토 및 대관심의위원회 진행
  3. 대관신청자에 승인/미승인 개별 안내
  4. 대관료 입금 안내 및 확인, 시설이용자료 발행
  5. 대관공간 이용
□ 유의사항
  • 대관 이용약관의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여 준수기 바랍니다.
  • 대관 승인 대상자에 한하여 대관료 입금 절차가 별도 안내되며, 안내된 기일 내에 대관료 입금확인과 지출증빙자료 발행을 위한 정보 제출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서울예술인지원센터는 시간당 대관합니다. 중간 점수 및 재설치가 어려운 경우 대관 시작과 끝 사이 빈 시간이 없도록 모두 대관하셔야 합니다.
  • 대관 변경 또는 취소를 희망할 시 심의 이전인 경우에 한해 대관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대관 운영 내규에 따라 허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공간 내 벽면 손상을 유발하는 모든 행위(못, 테이프, 페인트칠 등)는 금지되며, 부득이하게 사용 시 반드시 사전 확인 및 이후 원상복구가 필요합니다. 프로젝트룸 내 비상구입구 벽면의 경우 복구가 어려우므로 모든 작업 불가합니다.
  • 대관용 프로젝터 등 디지털 기기는 업도우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합니다. 필요 시호환 케이블 또는 젠더 등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 : 02-758-2184, 2174 / listen@sfac.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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