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 서울예술인지원센터 2025년 하반기 수시대관 공고(6.30. 업데이트)
- 예술청팀
- 2025.05.30
조회수 : 224
서울예술인지원센터 2025년 하반기 수시대관 공고
서울문화재단 서울예술인지원센터에서
2025년 하반기 수시대관을 진행합니다.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대관희망일 최소 3일 전까지 잔여시간대에 한해 대관 가능
매월 1일(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추가 오픈, 당월 포함 2개월 단위
접수기간 | 대관기간 | 비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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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025년 6월 1일(일) 9:00 ~ 6월 7일(토) 18:00 |
2025년 7월 (7월 1일(화) ~ 7월 31일(목)) |
접수기간은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 시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게시판 사전 안내 예정 |
2 | 2025년 7월 1일(화) 9:00 ~ 7월 7일(월) 18:00 |
2025년 8월 (8월 1일(금) ~ 8월 31일(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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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2025년 8월 1일(금) 9:00 ~ 8월 7일(목) 18:00 |
2025년 9월 (9월 2일(화) ~ 9월 30일(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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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2025년 9월 1일(월) 9:00 ~ 9월 7일(일) 18:00 |
2025년 10월 (10월 1일(수) ~ 10월 31일(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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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2025년 10월 1일(수) 9:00 ~ 10월 7일(화) 18:00 |
2025년 11월 (11월 1일(토) ~ 11월 30일(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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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2025년 11월 1일(토) 9:00 ~ 11월 7일(금) 18:00 |
2025년 12월 (12월 2일(화) ~ 12월 31일(수)) |
※자체사업, 정기대관 등의 사유로 대관불가기간이 있으므로 '대관가능일정(불협칙)' 확인 필수
□ 운 영 일 : 화요일~일요일 10:00~21:00※휴관일 : 월요일, 법정공휴일, 임시휴무일, 재난 사전 공지일
□ 공간현황공간명 | 면적 | 수용인원 | 최대이용시간 | 대관목적 및 용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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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미련홀 1·2 | 27㎡ | 12명 | 월 27시간 | 문화예술과 관련된 전문적인 활동 및 기획·창작 활동을 하는 (예비)예술인과 예술단체에 공간을 제공함 |
2 | 라켓룸(야고라) | 106㎡ | 40명 | 월 54시간 | |
3 | 프로젝트룸 | 121㎡ | 50명 | 월 108시간 | |
4 | 세미나룸 | 125.56㎡ | 50명 | 월 54시간 |
공간명 | 대관료(원) | 대관시간 | 점검시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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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당 | 전일 | 이용시간 | |||||
1 | 미련홀 1·2 | 무료 | 10:00~11:00 | 14:00~15:00 | 18:00~19:00 | 13:00~14:00 | |
2 | 라켓룸(야고라) | 12,000 | 108,000 | 11:00~12:00 | 15:00~16:00 | 19:00~20:00 | 17:00~18:00 |
3 | 프로젝트룸 | 14,000 | 126,000 | 12:00~13:00 | 16:00~17:00 | 20:00~21:00 | |
4 | 세미나룸 | 15,000 | 135,000 |
※부가가치세 별도
※점검시간의 경우 별도대관 불가, 대관시간에 포함되는 경우
(적립 및 적출 시간대 대관)에 한하여 이용 가능
※공간이용은 반드시 대관시간 내에 마무리해야 함(준비 및 정리시간 포함)
공간명 | 부대설비 | 비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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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미련홀 1·2 | 빔프로젝터(무서프로그램 내장 전자칠판), 화이테이블, 의자(12개), 화이트보드 |
부대설비는 공간 대관 시 무상 제공되며, 공간별로 구축되어 있음 (타 공간 부대설비 대여 불가) |
2 | 라켓룸(야고라) | 무성엠프(1개), 무선마이크(2개), 빔프로젝터(2개), 포디움(1개), 1인용 책상(20개), 의자(40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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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프로젝트룸 | 무성엠프(1개), 무선마이크(2개), 빔프로젝터(1개), 포디움(1개), 2인용 책상(10개), 의자(50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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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세미나룸 | 엠프(1개), 무선마이크(4개), LED(1개), 포디움(1개), 20인용 책상(1개/고정), 6인용 책상(5개), 의자(50개) 전용 회의실(6명 수용 가능) / 컨트롤룸 |
접수처 | 필요사항 |
---|---|
서울문화재단 통합대관시스템 (대관신청>서울예술인지원센터) (https://sirs.sfac.or.kr/) |
• 대관목적 등 신청내용 • 대관 준수사항 서약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 대관신청률 설치계획 |
- 대관시스템에서 신청정보를 작성하고 대관준수사항과 개인정보 수집 등 약관 동의
바랍니다.
- 대관신청률 설치계획서에는 일체의 공간 작업 및 기본제공 부대설비 외 다른
기자재의 반입·사용 계획을 모두 기재하여야 합니다.(미제출 또는 대관 이후 통보 시
작업 불가할 수 있음. 해당 없을 시에는 '해당 없음'으로 기재하여 제출)
제출서류 및 대관목적, 용도와의 부합성 확인(재단 대관 담당자)후 가/부 판단
- 그 외 유료공간(세미나룸, 프로젝트룸, 렉처룸(아고라)) 【행정검토 및 대관심의】
필수 제출사항 및 결격사유 여부 확인(대관 담당자) 후 가 로 통과되면 대관심의위원회(외부 전문가)를 진행하여 승인여부 결정
※ 자세한 배점 기준은 서울예술인지원센터 대관 운영내규(불임 2) 확인 바랍니다.
□ 대관절차- 신청접수
- 행정검토 및 대관심의위원회 진행
- 대관신청자에 승인/미승인 개별 안내
- 대관료 입금 안내 및 확인, 시설이용자료 발행
- 대관공간 이용
- 대관 이용약관의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여 준수기 바랍니다.
- 대관 승인 대상자에 한하여 대관료 입금 절차가 별도 안내되며, 안내된 기일 내에 대관료 입금확인과 지출증빙자료 발행을 위한 정보 제출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서울예술인지원센터는 시간당 대관합니다. 중간 점수 및 재설치가 어려운 경우 대관 시작과 끝 사이 빈 시간이 없도록 모두 대관하셔야 합니다.
- 대관 변경 또는 취소를 희망할 시 심의 이전인 경우에 한해 대관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대관 운영 내규에 따라 허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공간 내 벽면 손상을 유발하는 모든 행위(못, 테이프, 페인트칠 등)는 금지되며, 부득이하게 사용 시 반드시 사전 확인 및 이후 원상복구가 필요합니다. 프로젝트룸 내 비상구입구 벽면의 경우 복구가 어려우므로 모든 작업 불가합니다.
- 대관용 프로젝터 등 디지털 기기는 업도우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합니다. 필요 시호환 케이블 또는 젠더 등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 : 02-758-2184, 2174 / listen@sf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