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보도자료] 매월 첫 째주 목요일에는 <서울스테이지11>_오는 3일(목) 개최

  • 문화향유팀 2023.10.25 조회수 : 291

무르익은 가을에 스며드는 레트로재즈고전의 향연

서울문화재단 <서울스테이지11> 11월 공연 보러오세요.


▶ 매월 첫째 목요일 서울 도심에서 만나는 예술공감 콘서트오는 2(열려

▶ 뉴트로 천재 박문치가 90년대 라이브 음악방송 재현... 그 시절 감성 소환

▶ 소포니스트 멜로우키친밴드 겨울에서봄의 감미로운 사운드로 늦가을 정취 만끽

 배우 총출동한 낭독공연 체호프 시리즈의 마지막...대학로 울연극센터서 선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이 내달 2() <서울스테이지11>을 개최한다매월 첫째 목요일 정오와 오후 2시에 도심 곳곳에서 일상 속 예술무대를 선사하는 <서울스테이지11>의 11월 무대는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센터와 청년예술청 등 7개 공간에서 시민 관객과 만난다.

 

아날로그 추억 재소환뉴트로(Newtro, 새로운 복고)가 대학로에 왔다.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센터(종로구낮 12)에서는 프로듀서 박문치가 뉴트로 음악 무대를 선보인다. ‘뉴트로 천재라 불리며 MZ세대의 사랑을 받는 박문치가 박문치 유니버스로 활동 중인 그의 친구 루루(허성주), 라라(윤다혜), 그리고 민석(김민석)과 함께 90년대 라이브 음악방송을 재현한 듯한 공연을 준비했다박문치 특유의 센스로 재해석한 90년대 감성의 퍼포먼스가 기성세대부터 Z세대까지 어떻게 모두를 사로잡을지 기대를 높인다.

 

저무는 늦가을의 정취를 담아낼 재즈콘서트가 시청과 서교동에서 펼쳐진다.

시민청(중구낮 12)은 가을에 어울리는 재즈 팝 색소포니스트 멜로우키친의 색소폰 연주를 준비했다. ‘한국의 케니 지(Kenny G.)’라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는 멜로우키친은 이번 공연에서 색소폰 단독 연주와 함께 피아니스트 임재신과의 협연을 선보인다.

서교예술실험센터(마포구오후 2)에서는 재즈 트리오 겨울에서봄이 따뜻한 감성이 돋보이는 공연을 선보인다드럼 김형균콘트라베이스 김현규피아노 송하균으로 구성된 팀으로 이번 공연에서는 싱어송라이터 김원이 객원 보컬로 참여해 대중에 익숙한 곡들을 재즈로 재해석한 감각적인 사운드를 선사한다.

 

용산과 충정로에서 동시 진행되는 정오의 클래식취향에 따라 골라 즐길 수 있다.

서울문화예술교육센터 용산(용산구낮 12)은 비올리스트 에르완 리샤(Erwan Richard), 피아니스트 이은지첼리스트 박노을의 앙상블 연주를 준비했다피아니스트 임수연의 해설이 더해져 관객이 쉽게 클래식 음악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

 

청년예술청(서대문구낮 12)은 엔니오 모리꼬네히사이시 조 등 유명 작곡가들의 영화 음악을 이루미의 피아노김하은의 바이올린남예련의 첼로김민욱의 클라리넷 등 다양한 악기의 앙상블 공연으로 선보인다올해의 끝을 향해 달려가는 11인생의 희로애락이 담긴 영화 음악과 함께 미디어 아트 작품이 더해져 신선한 예술적 경험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다.

 

배우들의 열연으로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은 체호프 시리지의 마지막 낭독공연이 막을 올린다.

서울연극센터(종로구오후 2)는 명배우 강기둥이대연정승길허정도 등의 낭독으로 러시아의 대문호 안톤 체호프의벚꽃 동산을 준비했다서울연극센터는 지난 4월 재개관 이후 연극을 중심으로 시민과 연극인이 교류하는 거점 역할을 하며세 번에 걸친 지난 <서울스테이지11> 낭독공연에서 총 32명의 배우가 254명의 관객을 만났다매회 전석을 가득 메우며 관객의 뜨거운 호응을 받은 낭독공연의 대미는 부새롬의 연출과 진윤선의 음악이 더해진 19세기 말 급변하는 시대에 벚꽃 동산을 잃어버릴 위기에 직면한 이들의 이야기로 장식한다.

 

이 외에도 금천예술공장(금천구낮 12)에서는 화려한 비트박스가 만들어 주는 리듬 위에 개성 있는 트리오로 탄탄한 구성을 보여주는 아카펠라 그룹 두왑사운즈가 팝 사운드 아카펠라 공연을 선보인다.

 

<서울스테이지11>의 모든 공연은 무료이며관람을 희망하는 누구나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을 통해 관람 신청 또는 현장 접수하여 관람할 수 있다매월 진행하는 공연의 세부 정보는 <서울스테이지11>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인스타그램(@seoulstage11)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758-2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