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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서울문화재단 통합회원서비스 이용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 회원가입 시 꼭 본인인증을 해야하나요? 본인의 정보가 아닌 정보로 이메일,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여 안내 메일, 문자메시지가 실제 이용하지 않는 사람에게 발송되는 사례가 있거나, 실제 사용자가 이미 다른 회원이 사용하고 있어 해당 이메일 주소로 아이디를 사용하지 못하는 사례 등이 있어 회원가입 시 인증을 하고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사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절차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해외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현재 국적이 대한민국 국민으로 실명인증을 받으실 수 있는 본인명의 휴대폰, 범용 공인인증서, 이메일인증을 통해 가입 가능합니다.
  • 인증 메일이 오지 않아요. 인증 메일을 받으실 메일 주소를 정확히 입력했는지 확인해주세요.
    메일 주소가 정확한데도 메일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스팸메일' 함으로 수신 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 [단체회원] 대표자의 개인회원 아이디가 꼭 있어야 하나요? 대표자 정보를 받는 목적은 대표자 1인이 여러 단체의 대표자가 될 수 있어,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대표자 편향적 지원사항 등에 대한 통계자료 추출을 위한 것입니다.
    이외에도 단체의 활동 정보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과 통계자료 추출, 정부기관의 예술 단체에 대한 통계자료 요구 등에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행정상 필요한 절차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회원정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 완료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에서 직접 변경 가능합니다.
  • [개인회원] 개명을 하였습니다. 이름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개명을 한 경우 이름 변경신청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 [변경신청]을 클릭한 뒤 개인정보 변경을 신청해주세요.
    담당자가 변경사유 및 첨부서류 확인 후 변경처리를 진행합니다.
  • [개인회원] 직접 변경이 불가한 회원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변경신청이 가능한 회원정보 항목은 이름, 생년월일, 성별, 외국인 여부(국적)입니다.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에서 [변경신청]을 클릭한 뒤 원하는 항목을 선택한 후 사유 및 첨부파일 등록 후 신청해주세요. ( *한 번에 한 항목만 변경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가 변경사유 및 첨부서류 확인 후 변경처리를 진행합니다.
  • [단체회원] 단체명(법인명)이 변경되었어요. 단체명(법인명)이 변경된 경우 이름 단체정보 변경신청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 [변경신청]을 클릭한 뒤 단체명 변경을 신청해주세요.
    담당자가 변경사유 및 첨부서류 확인 후 변경처리를 진행합니다.
  • [단체회원] 대표자가 변경되었어요. 대표가 변경된 경우 이름 단체정보 변경신청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 [변경신청]을 클릭한 뒤 대표자 조회 후 변경을 신청해주세요.
    변경될 대표자는 반드시 서울문화재단 개인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아이디 비밀번호를 확인합니다.
    담당자가 변경사유 및 첨부서류 확인 후 변경처리를 진행합니다.
  • [단체회원] 단체유형(사업자번호, 법인번호 등)이 변경되었어요 단체유형이 변경된 경우 이름 단체정보 변경신청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 [변경신청]을 클릭한 뒤 단체유형 변경을 신청해주세요.
    변경하는 단체 유형에 따라 아래 항목을 함께 입력해주세요.
    - 개인사업자 : 사업자등록번호
    - 영리법인 :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번호
    - 비영리법인 : 법인번호, 고유번호
    - 공식단체 : 고유번호
    담당자가 변경사유 및 첨부서류 확인 후 변경처리를 진행합니다.
  • 변경신청 이력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에서 [변경이력]을 클릭하면 변경신청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개인회원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외국인 여부(국적)
    - 단체회원 : 단체명, 대표자, 단체유형
  • 변경신청을 하였는데 반려되었습니다.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 [변경이력]을 클릭하여 변경신청 내역의 비고란에 등록된 반려사유를 확인해주세요.
    반려 사유를 보완하여 재신청해주시면 동일하게 담당자가 확인 후 변경처리를 진행합니다.
  • 마케팅 정보를 수신하고 싶지 않아요.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에서 마케팅 SMS, 이메일 수신 여부를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단, 지원사업관련 중요한 공지는 수신동의와 상관없이 발송됩니다.
  • 마케팅 정보를 수신을 모두 거부하였는데 수신이 됩니다. 마케팅 SMS, 이메일 수신 여부를 모두 받지 않도록 설정해 놓으셨어도
    시스템 및 지원사업관련 중요한 공지는 수신동의와 상관없이 발송됩니다.
  •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서울문화재단 회원 탈퇴는 마이페이지 > "회원탈퇴 신청"에서 본인이 직접 가능합니다.
    회원정보 및 이력이 모두 삭제되고, 사용했던 아이디로 재가입은 불가능합니다.
    탈퇴를 하시기 전 이점 숙지하시고, 신중히 고려하셔서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 탈퇴하였는데, 복구하고 싶어요. 회원 탈퇴 시 보유한 회원정보 및 내역은 모두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신중하게 탈퇴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어요. 회원 아이디는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회원가입 시 신중하게 검토 하신 후 가입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이디/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잊어 버렸을 경우 로그인 화면 또는 통합회원서비스에서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조회 가능합니다.

    ※ 아이디 찾기
    - 휴대전화, 아이핀, 이메일 인증을 통해 조회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 찾기
    - 아이디 확인 및 본인인증을 통해 임시비밀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발급받은 임시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원하시는 비밀번호로 변경 가능합니다.
  • 아이디/비밀번호 형식은 어떻게 되나요? 아이디 : 4~15자의 영문 대소문자, 숫자 조합만 가능하며, 첫 글자는 반드시 영문이어야 합니다.
    (예 : sfaC2022, Sfac, sfac)

    비밀번호 : 최소 8자 이상 15자 이하 영문자, 숫자, 특수 기호를 필수 혼용하여야 합니다.
    (예 : pass2022@#, word2022!, Sc200as#!)
  • [개인회원] SNS 간편 로그인 연결은 그대로 유지되나요? 통합 전환 후 SNS 로그인 시 SNS 재연동이 필요합니다. 이후에는 동일한 SNS 계정으로 연동 절차 없이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임시비밀번호 로그인은 어떻게 하나요? SMS 또는 이메일을 통해 발급받은 임시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임시 비밀번호는 추가 분실 우려가 있으므로 "마이페이지" > "비밀번호 변경"에서 새 비밀번호로 변경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새 비밀번호로의 변경 시 현재 비밀번호란에는 전송받은 임시 비밀번호를 기재하여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