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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사업)

    NH 농협카드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사업은 경제적, 사회적 어려움으로 문화예술을 향유하지 못하는 소외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에게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안내

    • 지원금액 : 1인당 연 9만원 지원
    • 발급기간 : 2020년 2월 1일~ 11월 30일(온라인/오프라인)
    • 발급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6세이상, 2014.12.31.이전 출생자)
      ※ 2018년부터 스포츠강좌이용권(만 5~18세) 수혜자도 문화누리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 이용기간: 발급일부터 ~ 12월 31일까지(기간 내 미사용 시 자동 소멸)

    추진기관

    •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서울특별시
    • 주관 : 서울문화재단
    • 후원 : 복권위원회

    이용안내

    •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 https://www.mnuri.kr/
    •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1544-3412
    • NH농협카드 고객지원센터:1644-4000
    • 서울문화재단 지역문화팀: 02-758-2079, 02-758-2083

    자주 묻는 질문들

    카드내역 및 잔액조회

    • 문화누리 콜센터(1544-3412) 또는 NH농협카드 콜센터(1644-4000) 전화 확인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https://www.mnuri.kr) 에서 확인
      ※ 문화누리카드 발급 시 문자서비스 동의 시 카드 사용내역 및 잔액 문자 확인 가능

    카드분실

    • NH농협카드 콜센터 1644-4000으로 전화하여 분실신고를 한 후 >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

    안심결제(안심서비스 결제오류) 비밀번호 분실

    • 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에 접속 후 MYNH > 안심서비스 > 일반결제서비스 > 비밀번호/인증금액 재설정

    개인금액 충전

    • 지원금액 소진 후에도 추가 입금하여 카드 사용 가능(1회 100원~10만원/연간 200만원 한도) *충전당시 보유액+충전할 금액이 10만원 한도
    • 농협 영업점이나 농협 인터넷뱅킹을 통하여 카드 앞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하여 금액 충전
      → 본인부담금 충전 후 카드잔액 확인은 일반적으로 1-2시간 지난 후 잔액확인 가능

    카드합산(주민센터에서 신청)

    • 주민등록상 동일한 세대 내에서 여러 장의 문화누리카드 발급 시 하나의 카드로 합산이용 가능

    주의사항

    • 마트, 백화점 내의 서점, 온라인 전자상거래(옥션, G마켓, 쿠팡 등)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여행상품, 철도 등 예매 취소 시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카드 잔액을 확인하세요.
    • 카드를 발급받았으나 최근 2년간 전액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향후 카드의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0-’21년 전액 미사용자는 ’22년 발급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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