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공간소개 서울예술교육센터 주요사업

즐겨찾는 메뉴

현재 페이지를 즐겨찾는 메뉴로 등록하시겠습니까?

(즐겨찾는 메뉴는 최근 등록한 5개 메뉴가 노출됩니다)

    보내기
    URL 주소

    주요사업

    주요사업 소개(*시범사업 종료 후 변경 가능)

    • <서울라운지 – 감정서가 프로젝트 >

      감정서가 프로젝트는 참여 시민들이 감정을 매개로 한 단계별 활동에 참여하면서 여러 결과물(굿즈)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제공합니다. 참여자는 수직장에 배치된 감정카드와 수평장에 놓인 책을 읽으며 자신만의 문장을 수집하고 필사하여 자신만의 카드를 만듭니다. 이렇게 모인 카드는 참여자의 책으로 재탄생하여 수평장에 전시됩니다. 예술가들은 감정살롱을 통해 참여자들의 원활한 활동을 보조하며, 결과적으로 참여자들이 자신의 감정 관찰의 결과물로서 책과 책 표지 등 다양한 굿즈를 직접 제작하도록 이끌어갑니다. 참여자가 감정카드와 책, 그리고 예술가와의 만남을 매개로 자신의 감정을 관찰하고 갈무리하는 과정과 함께 감정서가 역시 나날이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할 것입니다.

    • <서울스튜디오 – 어슬렁 프로젝트>

      어슬렁 프로젝트는 서울스튜디오의 시범사업으로서 청소년 예술표현 프로젝트입니다, 어슬렁 프로젝트는 미디어와 공간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의 자기표현과 예술적 경험에 주목합니다. 미디어와 공간을 ‘도구’라는 관점에서 다가감으로써 청소년이 직접 공간을 만들어가고, 주변의 미디어에 대해 환기하며, 도구에 관한 창의적 접근이 가능하도록 보조합니다. 잡지, 사진, 영상 및 사운드, 공구와 조명, 가구 등 다양한 매체와 사물을 도구로써 활용하는 경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경험과 인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 <서울스튜디오 – 아뜰리에로 초대 프로젝트>

      예술교육가 역량강화 프로젝트는 새로운 시각의 예술교육을 모색하고자 기획된 프로젝트입니다. 예술교육가 역량강화 프로젝트는 프로그램 형태의 틀 안에서 예술교육가와 청소년이 강사와 참여자로 만나던 기존의 예술교육을 뛰어넘어, 예술창작 과정이 예술교육 현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청소년이 단순히 예술교육의 참여자가 아니라, 공동창작자로서 예술창작을 경험하는 참여형 교육입니다. 이를 통해 예술교육가의 창작 및 교육역량 역시 강화되리라 기대합니다. 청소년이 예술교육가와 함께 예술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며,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예술교육의 단초를 확인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