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공간소개 서울예술교육센터 주요사업

즐겨찾는 메뉴

현재 페이지를 즐겨찾는 메뉴로 등록하시겠습니까?

(즐겨찾는 메뉴는 최근 등록한 5개 메뉴가 노출됩니다)

    보내기
    URL 주소

    주요사업

    주요사업 소개(*시범사업 종료 후 변경 가능)

    • <감⁰(감도)-감정서가 >

      감정서가의 ‘감⁰(감도)’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감정의 온도와 밀도를 다양한 표현방식을 통해 나만의 적정한 온도를 찾아가는 프로젝트입니다. ‘감⁰(감도)’는 시민 개개인이 자신의 감정을 주목하고 표현하는 여러 방식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방문객은 감정서가에 비치된 감정에 관한 문장을 읽고 감정카드에 이를 필사하거나, 개인적 감상을 기록할수 있습니다.
      ‘감⁰(감도)’ 프로그램은 자신의 감정의 기록물인 감정카드를 아카이브하여 책으로 엮는 ‘감정출판’, 예술가의 작업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예술적 감각을 일깨우고 자기감정이 입체화·시각화되는 경험인 ‘워크숍-작업의 감(感)’, 언어와 말의 상호작용 속에서 익숙하 고 때로는 낯선 나, 너, 우리의 다양한 관점을 경험하는 ‘토크-대화의 감(感)’으로 나뉩니다.
      감정서가에서 시민들은 자신의 감정을 관찰하는 여정과 일상의 감정이 예술이 되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아츠포틴즈 – ARTS FOR TEENS>

      아츠포틴즈는 서울예술교육센터의 예술교육 공간 명칭이자 예술교육 프로그램의 이름입니다. 프로젝트 아츠포틴즈는 미디어와 도구를 매개로 청소년의 자기표현을 예술적 경험으로 연결하는 융합예술교육을 지향합니다.
      ARTS FOR TEENS 5층에서 청소년들은 예술가와 함께 책·신문 같은 전통적 미디어부터, 사진·영상·VR·AR 등 뉴미디어를 아우르는 예술창작 활동을 펼칩니다. 또한 6층 작업장에서는 예술가와 함께 다양한 도구를 체험하며, ‘자신이 원하는 것과 필요로 하는 것’을 직접 만드는 과정을 경험합니다. 이와 같은 예술창작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은 자신만의 콘텐츠를 탐구하고 사유의 폭을 넓히게 될 것입니다.

    • <예술교육 Practice Academy <아뜰리에로의 초대> – ARTS FOR TEENS>

      예술교육 Practice Academy <아뜰리에로의 초대>는 새로운 예술교육을 시도하거나 예술교육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고자 하는 예술가에게 도전과 실행의 장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예술가가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기획-연구-실행해보는 전체의 과정을 통해 실제적인 역량강화를 지원하고자 합니다.
      <아뜰리에로의 초대>는 ‘창작과정’ 자체가 ‘예술교육’이 되는 사업입니다. 청소년을 ‘피교육자’로 상정하고 ‘가르치는 사람’과 ‘가르침을 받는 사람’이기 보다는 예술가와 청소년이 ‘함께 창작’하는 서로가 ‘창작자’가 되는 방식입니다. 예술가의 창작과정 안으로 청소년을 초대하여 아뜰리에(작업실)에서 함께 예술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며, 결과와 피드백을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예술교육의 단초를 확인할 수 있으리라 기대 합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