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너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만져지는 연극

이시시

제88호

2016.03.24

당신은 자유롭습니다. 당신은 자유롭습니다. 당신은 자유롭습니다. 당신은 자유입니다. 당신은 자유롭습니다. 우리는, 인간은 자유롭습니다. 당신도 예외가 아닙니다. 당신은 완전히 자유롭습니다. 당신은 철저히 자유롭습니다. 당신 은 철저히 자유입니다. 철저히 자유롭습니다, 철저히 자유로운 인간이 되십시오.

두 사람 (사람1과 사람 2), 마주 보고 앉아 있다.
두 사람의 손엔 각각 종이 뭉치들이 들려있다.

두 사람은 서로를 마주보며 얘기를 들려주듯이 경쟁적으로 관을 낭독한다.
(이것은 연극의 대본이다, 어쩔 수 없이 대본이 되어야 한다, 대본안의 대사들은 언제든 수정될 수 있다.)


사람2
당신은 자유롭습니다. 당신은 자유롭습니다. 당신은 자유롭습니다. 당신은 자유입니다. 당신은 자유롭습니다. 우리는, 인간은 자유롭습니다. 당신도 예외가 아닙니다. 당신은 완전히 자유롭습니다. 당신은 철저히 자유롭습니다. 당신 은 철저히 자유입니다. 철저히 자유롭습니다, 철저히 자유로운 인간이 되십시오. 당신은 자유롭습니다. 당신은 남들과 같이 자유롭습니다. 철저히 자유롭습니다. 자유로워지십시오. 당신은 자유로워야만합니다. 당신은 왜 자유롭지 않습니까? 당신은 멍청합니까? 당신은 태어날 때부터 자유롭습니다, 왜 자유롭지 않습니까? 반드시 자유로워지십시오. 당신은 자유인입니다. 빨리 자유인이 되십시오. 우리는 당신이 자유인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자유롭습니다, 당신은 철저히 자유롭습니다, 우리 모두가 당신을 자유인이라고 부릅니다. 심지어 텔레비전이 당신에게 말합니다, 당신이 자유롭다고, 그런데 당신은 왜 자유롭습니까? 당신은 왜 자유로워야합니까? 우리가 당신에게 말합니다, 당신이 자유롭다고, 그런데 당신은 자유롭고 싶습니까? 당 신은 당신이 자유로운 까닭을 알고 있습니까? 아무튼 당신은 자유롭습니다. 반드시 자유로워야 합니다, 당신이 원하든 원치 않든 당신은 자유롭습니다. 철저히 자유롭습니다, 당신이 자유롭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사람1
나는 어머니를 찢고, 어머니의 피를 토해내며 태어났다.
사람2
당신은 자유롭지 않습니다. 당신은 자유롭지 않습니다. 당신은 자유롭지 않습니다. 우리는 자유롭지 않습니다. 당신도 예외가 아닙니다. 당신은 완전히 자유롭지 못합니다. 당신은 철저히 자유롭지 못합니다. 당신은 철저히 자유롭지 못합니다, 철저히 자유롭지 않은 인간이 되십시오. 당신은 자유롭지 못합니다. 당신은 남들과 같이 자유롭지 못합니다. 철저히 자유롭지 않습니다. 얽매이십시오. 철저히 얽매이는 인간이 되십시오. 당신은 속박되어야 합니다. 당신은 얽매여있지 않습니까? 반드시 얽매여있으십시오. 당신은 멍청합니까? 당신은 태어날 때부터 자유롭지 못합니다. 왜 자유롭지 않습니까? 반드시 얽매이십시오, 얼른 속박 당하십시오, 당신은 철저히 구속당합니다, 우리 모두가 당신을 부자유스럽다고 부릅니다, 심지 어 텔레비전이 당신에게 말합니다, 당신은 굴레 속에 있다고, 그런데 당신은 자유스럽지 못합니까? 당신은 왜 자유스럽지 못 합니까? 당신은 얽매이고 싶습니까? 당신은 당신이 얽매여 있는 까닭을 알고 있습니까? 아무튼 당신은 자유롭지 못합니다, 반드시 구속당해야 합니다, 당신이 원하든 원치 않든 당신은 자유스럽지 못합니다, 철저히 얽매여있습니다, 당신이 자유로울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사람1
새가 불 위에, 불구덩이 위의 새들.
사람2
우리는 평등합니다. 우리는 평등한 인간들입니다. 당신도 예외가 아닙니다. 당신은 완전히 평등합니다. 당신은 철저히 평등합니다, 철저히 평등합니다, 철저히 평등합니다, 철저히 평등한 인간이 되십시오. 당신은 평등합니다, 당신 은 남들과 같이 평등합니다, 철저히 평등합니다, 평등해 지십시오, 당신은 평등해야만합니다, 당신은 왜 평등하지 않습니까? 반드시 평등해지십시오, 당신은 멍청합니까? 당신은 왜 평등하지 않습니까? 빨리 평등한 인간이 되십시오, 우리는 당신이 평등하단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태어날 때부터 평등합니다, 당신은 평등합니다, 반드시 평등해지십시오, 우리는 당신을 평등한 사람이라고 부릅니다, 심지어 텔레비전이 당신에게 말합니다, 당신은 평등하다고, 당신은 평등합니다, 그런데 당신은 왜 평등해지고 싶습니까? 당신은 당신이 평등한 까닭을 알고 있습니까? 아무튼 당신도 평등한 사람입니다, 당신은 평등합니다, 반드시 평등해야합니다, 당신이 원하든 원치 않든 당신은 평등합니다, 철저히 평등합니다, 당신이 평등하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사람1
반쯤 무너진 건물을 완전히 허물기.
사람2
우리는 선량합니다, 우리는 선량한 사람들입니다, 당신도 예외가 아닙니다, 당신도 완전히 선량합니다, 당 신은 철저히 선량합니다, 당신은 철저히 선량합니다, 철저히 선량한 사람입니다, 반드시 선량한 사람이 되십시오, 당신은 남들과 같이 선량합니다, 당신은 남들처럼 선량합니다, 선량해지십시오, 당신은 선량해야만합니다, 당신은 왜 선량하지 않습니까? 반드시 선량해 지십시오, 당신은 멍청합니까? 당신은 왜 선량하지 않습니까? 당신은 왜 선량하지 않습니까? 당신은 왜 선량하지 않습니까? 당신은 왜 선량하지 않습니까? 반드시 선량해 지십시오, 철저히 선량한 사람이 되십시오, 우리는 당신이 선량하단 사실을 알고있습니다, 당신은 태어날 때부터 선량합니다, 당신은 선량합니다, 선량합니다, 당신은, 당신은 선량합니다, 우리는 당신을 선량한 사람이라고 부릅니다, 심지어 텔레비전이 당신에게 말합니다, 당신은 선량한 사람이라고, 선량합니다, 당신은, 그런데 당신은 왜 선량해지고 싶습니까? 당신은 당신이 선량한 까닭을 알고 있습니까? 아무튼 당신도 선량한 사람입니다, 당신은 선량합니다, 반드시 선량해야만합니다, 당신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당신은 선량합니다, 당신이 선량하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사람1
차곡차곡 쌓입니다, 눈이 쌓이듯이 모래가 쌓이듯이, 공포가 쌓입니다.
사람2
우리는 텔레비전을 봅니다, 우리는 텔레비전을 봅니다, 당신도 예외가 아닙니다, 당신도 완전히 텔레비전을 봅니다, 당신은 철저히 텔레비전을 보게 됩니다, 당신은 텔레비전을 봅니다, 철저히 보게 됩니다, 반드시 보게 됩니다, 당신 은 남들과 같이 텔레비전을 봅니다, 당신은 남들만큼 텔레비전을 봅니다, 텔레비전을 보십시오, 당신은 반드시 봐야합니다, 당신은 왜 텔레비전을 보지 않습니까? 반드시 텔레비전을 보십시오, 당신은 멍청합니까? 텔레비전을 보십시오, 철저히 텔레비전을 보는 사람이 되십시오, 우리는 당신이 텔레비전을 본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텔레비전을 봅니다, 당신은 태어날 때부터 텔레비전을 보게 되어있습니다, 당신은 텔레비전을 보는 사람입니다, 당신은 텔레비전입니다, 당신은 텔레비전을 보는 사람입니다, 당신은 텔레비전입니다, 그런데 왜 당신은 텔레비전을 봅니까? 당신은 텔레비전을 보고 싶습니까? 당신은 당신이 텔레비전을 보는 까닭을 알고 있습니까? 아무튼 당신도 텔레비전을 봅니다, 당신은 텔레비전을 봅니다, 반드시 봐야합니다, 당신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당신은 텔레비전을 봐야합니다, 당신이 텔레비전을 보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사람1
솔직히 말해서, 솔직히 말하면 안 된다.
사람2
우리는 죽습니다, 우리는 죽는 인간들입니다, 당신도 예외가 아닙니다. 당신도 완전히 죽게 됩니다, 당신은 철저히 죽을 겁니다, 철저히 죽을 겁니다, 철저히 죽습니다, 철저히 죽는 인간이 되십시오. 당신은 죽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남들처럼 죽게 됩니다, 철저히 죽게 될 것입니다. 죽으십시오, 당신은 죽어야만 합니다, 당신은 왜 죽지 않을 겁니까? 반드시 죽으십시오, 당신은 멍청합니까? 당신은 왜 죽지 않을 겁니까? 어서 죽는 사람이 되십시오, 우리는 당신이 죽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태어날 때부터 죽게 되어 있었습니다, 당신은 죽을 겁니다, 반드시 죽게 됩니다, 우리는 당신을 죽게 되는 사람이라고 부릅니다, 심지어 텔레비전이 당신에게 말합니다, 당신은 죽게 될 것이라고, 당신은 죽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왜 당신은 죽습니까? 당신은 당신이 죽어야만 하는 까닭을 알고 있습니까? 아무튼 당신도 죽게 될 사람입니다, 당신은 죽을 겁니다, 반드시 죽게 됩니다, 당신이 원하든 원치 않든 당신은 죽습니다, 철저히 죽게 됩니다, 당신이 죽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사람1
나는 어릴 적부터 매일 귀여운 이미지를 많이 봐와서 그런지 세상이 다 귀여워 보여.
사람2
무엇이 보입니까? 무엇이 보입니까? 저는 관을 쓰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관을 봅니다, 관, 관자, 문자, 기호, 저는 봅니다, 무엇이 보입니까? 저는 차를 마시고 있습니다, 무겁고 뜨거운 수증기가 창틀로 흐르는 것을 봅니다, 저는 입을 보고 있습니다, 입이 어떻게 모든 것을 가두는 지를 봅니다, 나의 말을, 병을, 음식을, 다문 입, 벌릴 줄 모르는 입, 닫힌 입, 아무것도 보지 않는 입, 가장 조용한 입.
사람1
그리고 무엇이 보입니까?
사람2
그리고 흔들리고, 휘어지고 쌓여지고 불타며, 굉장하고 경악스러운 계절이 오는 것이 보입니다. 우리는 죽지 않고 그 마지막 계절에 영원히 지냅니다. 끊임없이 우리는 태어나기 때문에.
사람1
공정하기엔 이미 늦었습니다. 언젠가는 반드시 죽는 우리들은 이미, 우리는 치명적입니다. 달콤하고 치명 적인 땀은 이미 흐르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불구가 되었습니다, 연한 살결은 무엇으로 가려야 합니까? 어떤 언어로, 어떠한 분위기로 감싸야 합니까? 어떤 몸은 강렬히 빛나며 값을 매기기 충분하지만 어떤 몸들은 혼자이며 숨어있으며 늘 노쇠한 눈빛으로 복종합니다. 반대로 살아있는 숨은 한껏 세상을 환영하며 앞으로의 거짓과 긴장과 위조됨을 기대합니다, 얼굴 위로 잘 다듬어진 아름다움이 씌워집니다, 또한 쭈구린 몸은 대량생산됩니다, 곱사가 곱사를 지배하고 아름다움이 아름다움을 지배합니다, 수수께끼가 수수께끼를 지배합니다, 가장 작은 수수께끼가 가장 큰 수수께끼를 지배합니다, 가장 작은 수수께끼, 가장 작은 수수께끼, 가장 작은 조각, 결국 아무것도 없어야 한다는 것 !, 결국 아무것도 없어야 한다는 것이 가장 큰 수수께끼 위로 그리고 아래로 스며듭니다. 손등과 무릎을, 어깨와 입 안을 깨뭅시다, 입 속에, 목구멍 속에, 구역질 속에, 두통 속에, 암덩이 속에, 음경 속에, 음핵 속에, 피 속에, 아무 것도 없습니다. 아주 작은 수수께끼, 답도 아니며 질문도 아닌 수수께끼, 아무 것도 없음, 아무 것도 없습니다.
사람2
공정하기엔 이미 늦었습니다. 언젠가는 반드시 죽는 우리들은 이미, 우리는 치명적입니다. 달콤하고 치명적인 땀은 이미 흐르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불구가 되었습니다, 연한 살결은 무엇으로 가려야 합니까? 어떤 언어로, 어떠한 분위기로 감싸야 합니까? 어떤 몸은 강렬히 빛나며 값을 매기기 충분하지만 어떤 몸들은 혼자이며 숨어있으며 늘 노쇠한 눈빛으로 복 종합니다. 반대로 살아있는 숨은 한껏 세상을 환영하며 앞으로의 거짓과 긴장과 위조됨을 기대합니다, 얼굴 위로 잘 다듬어진 아름다움이 씌워집니다, 또한 쭈구린 몸은 대량생산됩니다, 곱사가 곱사를 지배하고 아름다움이 아름다움을 지배합니다, 수수께끼가 수수께끼를 지배합니다, 가장 작은 수수께끼가 가장 큰 수수께끼를 지배합니다, 가장 작은 수수께끼, 가장 작은 수수께끼, 가장 작은 조각, 결국 아무것도 없어야 한다는 것!, 결국 아무것도 없어야 한다는 것이 가장 큰 수수께끼 위로 그리고 아래로 스며듭니다. 손등과 무릎을, 어깨와 입 안을 깨뭅시다, 입 속에, 목구멍 속에, 구역질 속에, 두통 속에, 암덩이 속에, 음경 속에, 음핵 속에, 피 속에, 아무 것도 없습니다. 아주 작은 수수께끼, 답도 아니며 질문도 아닌 수수께끼, 아무 것도 없음, 아무 것도 없습니다.
사람1
공정하기엔 이미 늦었습니다. 언젠가는 반드시 죽는 우리들은 이미, 우리는 치명적입니다. 달콤하고 치명적인 땀은 이미 흐르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불구가 되었습니다, 연한 살결은 무엇으로 가려야 합니까? 어떤 언어로, 어떠한 분위기로 감싸야 합니까? 어떤 몸은 강렬히 빛나며 값을 매기기 충분하지만 어떤 몸들은 혼자이며 숨어있으며 늘 노쇠한 눈빛으로 복 종합니다. 반대로 살아있는 숨은 한껏 세상을 환영하며 앞으로의 거짓과 긴장과 위조됨을 기대합니다, 얼굴 위로 잘 다듬어진 아름다움이 씌워집니다, 또한 쭈구린 몸은 대량생산됩니다, 곱사가 곱사를 지배하고 아름다움이 아름다움을 지배합니다, 수수께끼가 수수께끼를 지배합니다, 가장 작은 수수께끼가 가장 큰 수수께끼를 지배합니다, 가장 작은 수수께끼, 가장 작은 수수께끼, 가장 작은 조각, 결국 아무 것도 없어야 한다는 것!, 결국 아무 것도 없어야 한다는 것이 가장 큰 수수께끼 위로 그리고 아래로 스며듭니다. 손등과 무릎을, 어깨와 입 안을 깨뭅시다, 입 속에, 목구멍 속에, 구역질 속에, 두통 속에, 암덩이 속에, 음경 속에, 음핵 속에, 피 속에, 아무 것도 없습니다. 아주 작은 수수께끼, 답도 아니며 질문도 아닌 수수께끼, 아무 것도 없음, 아무 것도 없습니다.
사람2
아무 것도 없습니까?
사람1
예, 아무 것도 없습니다.

암전.

호들갑 작가소개
안녕하세요.


기사가 좋았다면 눌러주세요!

좋아요 선택 버튼

댓글 남기기